SP-M1000 멀티충전기 + USB허브

USB허브가 필요해서 둘러보다가 발견한 제품. SP-M1000은 USB허브역할뿐 아니라 각종 휴대기기들도 충전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물건이다. 아니 원래 충전기로만 쓸 수 있는 버전인 SP-M2000이 있으니 이 제품은 멀티충전기에 USB허브 기능이 추가되었다 말하는 게 옳겠다.

 


충전 가능한 기기는 휴대폰, 아이팟, MP3P, 닌텐도 DSL, PSP, PMP 등인데 그 중 휴대폰과 아이팟, MP3P, NDSL, PSP를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들이 제품에 포함되어 있다. 즉 SP-M1000 하나만 있으면 각 기기들을 멀티콘센트에 줄줄이 꽂을 필요 없다는 얘기다. 물론 이 휴대기기들을 모두 갖고 있다는 가정하에.

 

 


나로선 본래 USB허브로 사용하려고 구입한 제품이기에 충전기능은 크게 필요가 없었지만 휴대폰과 같이 24pin으로 충전해야 하는 아이라임라이트 북라이트나 미니5pin을 쓰는 D2를 각각 따로 충전할 필요 없이 함께 연결할 수 있어 나름대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제품설명에 따르면 여러 기기들을 동시에 연결할 경우 남은 전력이 가장 부족한 기기부터 우선적으로 충전한다고 한다. 또 충전이 다 된 경우 안전하게 전원을 차단해 준다고.

 


사실 SP-M1000은 USB허브로만 본다면 가격이 만만치 않다. 활용도 높은 충전기능이 있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지원하는 휴대기기들이 많이 있는 경우의 이야기이니 만약 USB허브만을 구입하고자 할 때는 다른 제품을 둘러보는 게 좋겠다. 내 경우 충전기능을 사용할 기기가 두 세 개 밖에 없지만 제품을 마일리지로 구입했기 때문에 필요 없는 지출은 없었다. 제품의 외관도 깔끔하고 혹시 다음에 PSP나 NDSL을 구입했을 때 사용할 수도 있으니 썩 나쁘지 않은 선택 같다.

한가지 당황스러웠던 점은 사이트의 제품소개엔 분명 박스포장으로 되어있는데 배송 받은 제품은 그렇지 않았다는 것. 내용물이야 차이가 없어 큰 불만은 없다만 두툼한 박스와 단순한 플라스틱 포장이 느낌이 좀 다르긴 하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