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ory Of A Deadman - Make Up Your Mind + 중고 CD들

알라딘에서 중고시디를 일괄로 3천원에 판매한다고 하길래 좀 들여다 봤다. 대개가 품절로 되어있어서 고르는데 애를 좀 먹었지만, 그래도 개중에 괜찮은 아이템들이 있길래 6장을 구입.

간혹 케이스에 흠집이 있으나 중고CD치고는 다들 양호한 편이다. 좋아하는 보컬리스트인 Sammy Hagar의 Marching To Mars, 하드락밴드 Jackyl과 Sven Gali, 순전히 Keith Caputo 때문에 구입한 Life Of Agony, 그리고 Theory Of A Deadman의 셀프타이틀 앨범과 Richie Kotzen, Steve Lukather, Robben Ford 등이 참여한 Pink Floyd 커버앨범, 이렇게 6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먼저 고른 앨범은 Theory Of A Deadman의 데뷔앨범. Nickelback의 클론 밴드라 봐도 좋은 Theory Of A Deadman이지만, 이 앨범에서 Chad Kroeger가 참여한 곡이 무려 여섯 곡에다 프로듀스까지 직접 했으니 그런 말이 나오는 것도 당연지사. 이 밴드는 사실 잘 몰랐는데 AFN의 Z-Rock을 듣다 시원시원한 보컬과 멜로디라인이 귀를 잡아서 제목도 모른채 후렴구를 검색해서 찾아낸 밴드다. 평상시엔 먹통이다가 희한하게 그럴때면 리스닝에 빛을 발하는 내 귀에 놀라울 따름. 화통을 삶아먹은 듯 시원시원하게 토해내는 보컬류를 좋아하는 나, 그래서 Chad Kroeger도 좋아하고 Tyler Connolly의 목소리도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맨 앞에 펼쳐놓은 케이스 왼쪽 사진 가운데 보이는 인물이 Tyler Connolly. 생긴 걸 봐서는 한성깔 할 것 같은데 의외로 부드러운 멜로디도 잘 소화해 낸다. 곡들이 계속 들으면 좀 질리는 스타일이긴 하지만 가끔 들으면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좋을 만큼 목소리가 시원시원(!)하니 좋다. 근데 이 여섯장을 언제 리핑하고 있냐...  

 


음, 그리고 Theory Of A Deadman의 "Make Up Your Mind" 뮤직비디오를 올려본다. 앞에서도 말했고 직접 들어보면 확실히 알 수 있겠지만 Nickelback과 굉장히 흡사하다. 그래도 정품(Chad Kroeger)이 인정한 복제품이니 성능엔 하자없음.

 

Theory Of A Deadman "Make Up Your Mind"

출처: 유튜브 THEORY 채널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