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달린 거리, 8월 13일 처음으로 10km 달리기 완료 / 달리기 일지 5

2023년 7월엔 76km를 달렸다. 달리기 시작한 후 제일 먼 거리를 달린 달이다.

 

지난 5월에 약 60km를 달렸는데 6월에는 왼쪽 발목 통증이 염려되어 30km를 조금 넘게 달리는데 그쳤다 간헐적으로 통증이 나타나긴 하지만 발목이 그럭저럭 괜찮아진 7월에 달리는 거리를 회복한 셈이다.

 

7월 달리기 기록. 76km를 달렸다.

 

막연히 올해 6,7월이 되면 한 달에 100km는 달릴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 적이 있었다. 

 

오산이었다. 

 

예상치 못한 발목 통증은 어쩔 없다손 치더라도, 계절에 폭우와 무더위가 달리기 초심자의 몸과 마음을 묶어둘 있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 

 

장마 기간과 한여름에도 거리를 달리거나, 달리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거리를 빠르게 늘려가는 여느 유튜버들의 영상은 보편적인 경향이 아니라 개별적인 특성으로 여겨진다. 후천적 노력에 의해서든 선천적 신체 능력 덕분이든 달리는 사람들은 계절을 크게 타지 않는다. 

 

나는 계절의 특성을 피하지 못했다. 누가 강요하는 것은 아니지만 달에 100km 달리기는 아직 달성하지 못한 목표. 

 

 

2023년 8월 13일. 처음으로 10km를 달렸다.

 

2023 8 13 오늘, 쉬지 않고 10km 달렸다. 시간이 소요되었다. 10km, 60분을 달린 것은 처음이다.

 

7km 지점을 지날 뛸까 그만둘까 약간의 갈등이 있었다. 다리가 다소 무거워지고 집중력이 조금 저하되는 때다. 일단 8km까지는 달려보자 마음을 다잡았다.

 

종전 기록(?) 8km 지점을 지나자 묘하게 의지가 차올랐다. 지금까지 달린 거리가 아까워지면서 어딘가에 급작스러운 통증이 생기지 않는 10km 달성하고 싶어졌다. 

 

그렇게 10km 달리기를 마쳤다. 서늘해진 아침 날씨도 도움이 되었다. 다행히 달리기 후에도 발목 통증은 느껴지지 않는다. 

 

이제 왼발에 발목보호대를 착용하지 않고 달린다.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통증이 심하다고 수는 없는 수준인데다 발목 감각에 집중하며 조심히 달리면 문제 없을 것이라 판단했다. 

 

가급적 굴곡이 심한 바닥은 피하거나 피할 없으면 부근에서 속도를 줄인다. 방향 전환이 필요한 곳에서도 일부러 천천히 뛴다. 

 

8 들어 그렇게 다섯 차례 달렸다. 8 3 달리기 왼쪽 발목이 조금 뻐근해져 며칠 쉬기는 했지만, 달리기를 재개한 8 이후부터 지금까지는 괜찮다.

 

 

8월, 오늘까지 이렇게 달렸다.

이번 달에는 과연 100km 달릴 있을까?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