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VHS II] Alice In Chains - Live Facelift Home Video (1995)

얼마 전(사실은 꽤 오래 전) Layne Staley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 즉 Jerry Cantrell, Sean Kinney, Mike Inez가 모여 Alice In Chains 시절의 노래들로 투어를 돈다는 얘기를 접했다. 찬란했던 밴드의 역사를 되새김질 한다는 것은 분명 팬으로서 설레는 일이겠으나, 레인의 목소리를 대신할 자가 과연 있을까 생각한 것도 사실이다. 진정한 AIC는 말 그대로 추억의 밴드가 되어 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서 포스팅한 Bon Jovi의 Cross Road 비디오와 함께 찾아낸 몇 개의 비디오중 하나, 바로 AIC의 비디오다. 제목은 [Live Facelift Home Video]로 그들의 첫 번째 앨범에 수록되어 있는 ‘We Die Young', ‘Man In The Box'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동일앨범의 수록곡들의 라이브 모습이 실려 있다.


재밌는 것은 1집 [Facelift]를 기반으로 제작된 비디오임에도 앞표지엔 Mike Inez, 뒤쪽엔 Mike Starr의 모습이 찍혀있어, 국내 발매된 케이스가 밴드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도 없이 얼마나 조악하게 제작되었는지 알 수 있다(어쩌면 95년이라는 애매한 발매시기 때문일 수도 있고).

 

 

또한 케이스 하단에는 [앨리스 인 체인스 - 성형]이라는 너무나 ‘솔직한’ 번역제목이 표기되어 있는데, 지금 보면 정말 격세지감을 느끼는 부분이다.


뒷면에 써있는 ‘냉소적이고 으시시한 주술적인 면과 강력한 파워’라는 설명은 너무나 엉뚱하다.


이 비디오를 사게 된 것은 순전히 ‘We Die Young'의 뮤직 비디오 때문으로, 사실 공연장면은 별 기대를 하지 않았으나, 나중엔 오히려 그 영상들에 더 집중해서 본 기억이 난다. 지금은 확인할 수가 없어 정확한지 모르겠지만, 굵은 콘로 스타일의 레인의 머리가 인상적이었고, 흑백톤의 화면이 보는 이로 하여금 더욱 음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왔던 것 같다.

2007/10/12 - [추억의 VHS I] Bon Jovi - Cross Road (1994)
2007/08/06 - [앨범리뷰] Alice In Chains: Dirt (1992)
2007/08/06 - [앨범리뷰] Alice In Chains: Facelift (199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