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iewing 360 Web Cam 구입

 

떨어져 사는 누나네 가족과 통화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웹캠을 구입했다. 한창 재롱 필 나이의 손자를 보고 싶은 어머니의 바람도 있었고, 외국에 있는 누나도 어머니 모습을 많이 그리워해서 할인마트에서 금방 구입해왔다.

 


미리 인터넷에서 제품들을 알아보지 않고 산거라 진열되어 있는 제품 중 하나를 고를 수밖에 없었는데, 좋은 제품들을 몇 번 경험한 바 있는 로지텍을 염두에 두긴 했으나 색상이 좀 맘에 들지 않아 결국 LG Viewing 360을 선택했다. 사실 웹캠을 처음 사용하는 거라 어떤 부분을 신경 써서 사야 하는지 전혀 몰랐고 그래서 평소 선호하는 색상인 블랙 제품을 고른다는 게 이 제품이다.

 


박스에 적혀있는 간단한 사양은

화소 : 130만화소(1.3M pixels)
최대해상도 : 1280 x 960
비디오모드 : 24bit 트루 컬러
비디오해상도 : 640 x 480(30fps)
인터페이스 : USB 2.0

정도 되겠다.

 


디자인도 날렵하니 맘에 들고, 집에 온 후 PC에 연결해서 테스트 해보니 화면은 생각보단 괜찮은 것 같다. 받침은 클립처럼 벌려서 LCD모니터 상단에 끼울 수 있고, 수평으로 기울인 후 보통 받침대처럼 쓸 수도 있다. 이름이 360인 만큼 카메라 본체의 회전도 용이하다. 다른 제품을 써보지 않아 성능 면에선 비교할 수 없겠지만.

한 가지 단점이라면 기본적인 동작방법(뭐 USB에만 연결하면 되는 것이니 별다른 게 있겠냐마는)조차 인쇄된 설명서가 없다는 것이다. 만약 나이 드신 분들이 구입했을 경우엔 연결하는데 조금 힘드시지 않을까 생각된다.

Designed by JB FACTORY